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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R 런치토크 시즌3! KPR 김은용 전무의 <2020년 트렌드와 새로운 PR 패러다임>
 
2020.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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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R 런치토크 시즌3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아 새로운 주제와 강사진으로 짜여진 런치토크 시즌3KPR 시니어들을 중심으로 PR 선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위기관리, 미디어 관계, 글로벌 PR, 컨설팅 등 다양한 PR 분야 팁과 트렌드, 전략 기획 및 인생에 대한 꿀팁까지! 주니어들에게 도움이 될 알차고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0 KPR 런치토크 일정


KPR 런치토크 시즌3 첫 번째 시간에는 김은용 전무가 <2020년 트렌드와 새로운 PR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런치토크에서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트렌드 코리아 2020>을 통해 발표한 202010대 소비 트렌드 키워드 마이티 마이스(MIGHTY MICE)”를 통해 올해의 소비 트렌드를 예측해보고 이에 따른 PR 환경의 변화와 전략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마이티 마이스(MIGHTY MICE)

  • 멀티 페르소나(Me and Myselves)
  • 라스트핏 이코노미(Immediate Satisfaction: the ‘Last Fit Economy’)
  • 페어 플레이어(Goodness and Fairness)
  • 스트리밍 라이프(Here and Now: The ‘Streaming Life’)
  • 초개인화 기술(Technology of Hyper-personalization)
  • 팬슈머(You’re with Us, ‘Fansumer’)
  • 특화생존(Make or Break, Specialize or Die)
  • 오팔세대(Iridescent OPAL: the New 5060 Generation)
  • 편리미엄(Convenience as a Premium)
  • 업글인간(Elevate Yourself)


김은용 전무는 먼저 올해의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 각각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 후, 이를 PR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이야기했어요~ 특히, 마케팅 목표와 전략적 핵심이 과거의 광고적 접근에서 어떻게 협업할까’, ‘어떻게 관계를 유지할까를 고민하는 PR적 접근으로 변화했으며, 정보의 파워가 커지고 초개인화 된 환경 속에서 얕지만 폭넓고 능동적인 관계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맞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답니다.



KPR digital 김은용 전무


또한 이제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온라인 채널이며, Paid Media보다 Owned MediaEarned Media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지금이 바로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전환기라고 설명했죠. 끝으로 2020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1) 어떻게 통합된(Integrated) 전략을 전개할 것인가? 2) 어떻게 고객과 연결(Connect)할 것인가? 3) 어떻게 고객을 공감(Empathy)시킬 수 있을 것인가? 3가지로 요약하여, 디지털 마케팅 전략 포인트, 플랫폼 변화, 기술 융합 등의 관점에서 실무적으로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 전환기에 효과적인 PR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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